본문 바로가기

일상/일기

블로그를 시작하다!

20대 후반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다.

블로거는 글 잘 쓰는 사람들이나 하는 거라고 생각했던 시절이 있었다. 물론 그 생각이 아예 바뀌지는 않았지만 요즘은 '내가 쓰고 싶은 글들이나 내 생각을 끄적일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하고 또 남 길 수 있는 공간을 두면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비록 20대 후반이라는 늦은 나이지만 새로운 도전을 해보려고 한다.

블로그 이렇게 어려운 거였어..?

사실 모든 일이 쉬운 게 아니란 건 알고 있었지만 블로그, 그냥 인터넷에 블로그 만들기 띡 눌러서 아무 글이나 작성하면 되는 거 아닌가? 하는 생각에 쉽게 접근을 했던 것 같다. 만들어보니 홈페이지 관리부터 스킨, 카테고리, 앞으로의 방향성 등 생각해볼게 많았다. 그래서 시작과 동시에 글쓰기는 잠시 접어두었다.. 사실 나는 학원 스타일이 잘 맞아서 처음 도전해보는 것이니 아무래도 기존에 하는 분들의 지혜(?)를 배우고자 유튜브도 보고 클래스101 이라는 플랫폼에서 큰맘 먹고 결제까지 해서 지금 공부 중이다. 그냥 아무것도 없이 멘땅에 헤딩으로 하는 것보다야 나을 것 같다는 생각이다.

꾸준히만 하자.

뭐든 휘황찬란하게 빨리 끝나는 것보다야 꾸준히 오래 하는 게 중요하지 않을까? 뭐 대단한 블로그가 되진 않겠지만 꾸준히 포스팅해서 어린 시절 일기장을 보고 즐거워하고 앨범을 보고 즐거워하는 것처럼 그리 되길 바라고 있다. 남들에겐 재미없는 일상 글이 대부분이겠지만 그래도 재밌게 봐주시길..!!

블로그 공부
블로그 공부중인 내 모습